엑셀,스프레드시트/한글엑셀

엑셀 : 글자 정렬

\또띠/ 2024. 11. 3. 10:36

 

엑셀을 사용해 데이터를 입력할 때 기본적으로 문자는 왼쪽, 숫자는 오른쪽으로 정렬됩니다. 

 

이 때, 문자를 가운데 정렬로 바꾸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

 


 

문자 맞춤(정렬)

 

① 범위 선택 : 정렬하고 싶은 범위를 선택합니다. 범위를 선택할때는 마우스로 시작셀을 클릭한 후 클릭한 상태로 종료셀가지 드래그하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② 정렬 방법 선택 : 범위가 선택된 상태에서 엑셀 상단에 [맞춤] - [가운데 맞춤]을 선택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③ 확인 : 왼쪽 정렬 되어 있던 문자들이 가운데 정렬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엑셀 : SUM() 함수

엑셀의 SUM() 함수는 인수들의 합계를 구하는 함수입니다.   SUM() 함수 ① 사용 방법 : = SUM ( 합계를 구할 범위 ) ② 예시1 : 아래 그림에서 A1 셀 부터 A5 셀의 합계를 A6 셀에 나타내고 싶을 때, SUM

everyreport.tistory.com

 

 

엑셀 : 셀 주소 구하기

엑셀의 셀(Cell)이란 데이터가 입력되는 공간으로, 엑셀 첫 화면의 네모 하나하나를 의미합니다. 셀 주소는 행(row / 로우)과 열(column / 컬럼) 로 구할 수 있습니다.  행과 열 ① 행(row) : 엑셀의 가

everyreport.tistory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