엑셀을 사용해 데이터를 입력할 때 기본적으로 문자는 왼쪽, 숫자는 오른쪽으로 정렬됩니다.
이 때, 문자를 가운데 정렬로 바꾸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
문자 맞춤(정렬)
① 범위 선택 : 정렬하고 싶은 범위를 선택합니다. 범위를 선택할때는 마우스로 시작셀을 클릭한 후 클릭한 상태로 종료셀가지 드래그하면 됩니다.
② 정렬 방법 선택 : 범위가 선택된 상태에서 엑셀 상단에 [맞춤] - [가운데 맞춤]을 선택합니다.
③ 확인 : 왼쪽 정렬 되어 있던 문자들이 가운데 정렬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'엑셀,스프레드시트 > 한글엑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엑셀 : AVERAGE() 함수 (0) | 2024.11.05 |
---|---|
ITQ 엑셀 기출문제 모음 : 105회 ~ 110회 (0) | 2024.11.04 |
엑셀 : SUM() 함수 (0) | 2024.10.31 |
엑셀 : 셀 주소 구하기 (0) | 2024.10.30 |
[ITQ] 한글엑셀 - 2023 112회차 C형 문제풀이(함수) (1) | 2024.01.15 |